트위터와 비슷한 형태의 스레드가 출시한지 5일만에 가입자가 1억명을 넘어 섰습니다.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머스크는 이를 공개적으로 비난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노이즈 마케팅으로 스레드 돌풍에 가장 강력한 조력자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 상황을 정리해 보고 스레드 가입방법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스레드는 서비스를 오픈한지 5일만에 가입자 1억명을 돌파 했습니다. 인스타 그램은 2년 6개월, 틱톡은 9개월, 챗GPT도 2개월에 걸린 일을 단 5일 만에 해치운 것입니다.
스레드는 트위터와 비슷한 형태입니다. 500자 내외의 짧은 글로 소통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일론 머스크가 상당히 예민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일론 머스크가 인수한 이후 자극적인 언행과 규제완화로 인해 많은 공분을 사기도 했습니다. 이에 놓칠새라 스레드가 그 틈새시장을 파고 든 것입니다. 트위터의 접속자수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11% 가량 줄었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천제들도 감정싸움에서는 어쩔 수 없나봅니다. 상당히 유치해 보이기도 합니다.
스레드 가입방법
스레드 가입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구글 앱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레드(Threads)를 검색해서 설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부분을 보면 인스타와 연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 연계 앱입니다

기존에 인스타 계정이 있으시면 인스타 계정으로 로그인 요청을 합니다. 인스타를 열어보시면 로그인 승락을 물어봅니다

개별적인 이름과 소개가 가능하지만 인스타에서 가져오기 누르면 인스타 프로필이 그대로 복사됩니다. 참 간단하죠?

공개 범위를 결정합니다.

인스타 친구들을 모두 팔로우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간단합니다. 물론 새출발?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새롭게 시작하셔도 됩니다.

가입하게 되면 공지사항이 있습니다. 인스타 플랫폼이고 페디버스와 호환될 예정이고 결국은 저커버그의 손안인 메타에 모든 권한이 있다는 등등 입니다.
가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글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마치 트위터와 비슷한 느낌이 나긴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