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왕이면 다홍치마입니다. 같은 공간이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록 좋습니다.
3억대 아파트 49㎡가 있습니다. 방이 2개이고 화장실이 1개입니다.
2억대 빌라가 있습니다. 평수는 49㎡로 같지만 방이 3개이고 화장실이 2개입니다.
1억이 저렴한 것 이외에도 활용면에서 빌라가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신혼부부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과거에는 원룸도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트랜드가 변하고 욕구가 다양합니다. 방이 2개면 침실과 게스트룸(평소에는 옷방)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방이 3개면 침실, 게스트룸(평소에는 옷방), 그리고 컴퓨터 방을 만들고 싶습니다. 부부가 되기 전의 각자의 취미생활도 상당히 다양합니다. 키덜트(kid+ adult 아이와 어른의 합성어 : 2~30대가 되어도 어릴 적 감성과 소유물을 즐기는 성인)도 많습니다. 우리 부모님 세대는 취업하면 가정을 위해서 한푼 두푼 아꼈습니다.
자신을 위한 소비가 적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본인을 위한 소비가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공간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밖에서 뛰어놀기 보다는 의자에 앉아서 총 쏘는 것이 익숙합니다. 신혼부부에게 게임을 위한 컴퓨터방은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다시 앞선 경우를 비교해 보자면 3억대 아파트가 공간적으로는 쾌적할 수 있으나 2억대의 빌라가 활용도는 더 뛰어날 수도 있습니다. 더욱이 일조권사선 제한에 의한 베란다가 생긴다면 더 좋은 공간으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일조권사선제한에 따른 활용도는 뒤에서 좀 더 구체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답글 남기기